대환대출 사기! 모르면 당합니다.

총 피해자 325명 피해 금액만 30억가량 된다고 합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대환대출 사기에 대한 정보입니다
대출금리가 높아지면서 저금리대출을 찾는분도 늘어나고 있고, 함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변경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중고차를 이용한 대환대출사기 역시 극성인데요.
대환대출을 알아보시는 분이거나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이라면 꼭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진영민중고차라는 유튜브채널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10월 20일 쯤 올라온 영상으로 260만정도의 조회수를 올릴 정도로 인기 있는 영상이지만 여전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공유해드립니다.
중고차 판매를 통한 대출사기업체이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등에서 검색하면 손쉽게 나오는 채무통합론, 저금리 대환대출 등 사이트를 홍보하고 해당 사이트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해당 고객들이 상담문의를 남기면 대환대출 사기를 진행합니다.
일단 기존 대출이 있으면 지금 신용도가 좋지 않기 때문에 코드를 생성해야 대출이 된다. 차량을 소유하고 있어야 대출이 된다 등의 핑계를 대면서 자신들에게서 중고차를 사게끔 유도합니다.
그리고 차량을 3개월 정도 유지하면 신용등급이 올라가기 때문에 저금리와 높은한도로 대환대출이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이때 중고차를 판매하는데 중고차의 가격이 보통 몇백만원에서 몇천만원 뻥튀기 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그리고 3개월이 지나게 되면 ‘신용도가 바뀌었다.’, ‘그 사이 신용조회를 했다’ 등 여러가지 핑계로 대출이 안되는 이유들을 둘러댑니다.
결국 대출사기업체는 저렴한 중고차를 수백에서 수천만원의 차익을 남기기 위해 중고차를 판매한 것이며, 차후 고객이 자금여력으로 힘들면 다시 중고차를 원래 가격 이하로 구매해 갑니다.
간단히 예를 들면 약 300만원 짜리 중고차를 신용등급을 올리려면 구매해야한다는 이유로 1700만원에 판매하고 3개월 뒤 말도 안되는 핑계들로 대출진행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자금 순환이 안되는 고객은 결국 안되면 구매한 차라도 판매하고 싶다고 하거나, 아니면 구매하신 차를 판매해주겠다고 하면서 약 200만원 ~ 250만원에 다시 구매해가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사기 한번으로 수천만원의 차익을 얻고 있습니다.
만약 대출이 안나온다고 해도 대출업체와 짜고 중고차를 담보로 대출을 받기 때문에 일반 대출이 잘 안나와도 차담보대출은 잘 나온다는 것을 이용한 것입니다.
이런 피해는 여유가 있는 분들보다 정말 자금적으로 여유가 없는 분들이 더 많이 당하는 피해이기 때문에 심적으로도 참 안타까운데요.
혹시라도 위와 비슷한 방식으로 대환대출, 저금리로 대출을 진행해준다고 하는 업체가 있다면 무조건 피하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무조건 저금리대출이 된다고 하거나, 저금리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고금리 대출로 몇개월 이용해야 한다거나 이런저런 다른 행동을 요구한다면 대출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의에도 많은 공유하셔서 대환대출 사기 피해 예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