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속지마세요! 코인으로 수백만원 벌었다는 유튜버들!
해당 내용은 118만 유튜버 호갱구조대의 최근 영상 내용을 참조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유튜브를 자주 보시는 분들 중 재테크나 코인, 주식 관련 영상을 주로 보시는 분이라면 아래와 같은 영상을 보신 적이 자주 있으실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코인으로 몇십억, 몇백억 벌었다는 유튜버들의 이야기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은 영상으로 선물거래를 하는 방송인에게는 큰 특징 3가지가 있습니다.
선물거래로 단 몇분만에 말도 안되는 수익을 냈다고 방송하고 있습니다.
강남의 고급아파트에서 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타고 있는 슈퍼카를 보여주면서 재력을 과시한다(이건 인스타에서 보이는 재무설계충과 유사해보이네요.ㅋㅋ)
하나 같이 다들 추천인 코드를 달고 있으며 이 추천인 코드로 선물거래소에 가입하면 거래를 할때마다 수수료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고 홍보합니다.
이런 영상들의 문제점은 코인에 관심이 있던 사람들은 물론이고, 코인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까지 모두 관심을 가지게 만든다는 점입니다.
100만원으로 3억, 10억, 50억을 만드는데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문제는 이런 선물거래는 도박이나 다름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잘 모르는 사람이 덤빈다면 100이면 100 다 잃는 다는 점이죠.
그럼 유튜버들은 왜 이런 짓을하는 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런 유튜버는 거래소를 홍보해주고 자신의 레퍼럴 코드로 거래소에 가입한 사람들의 수수료를 유튜버와 나눠먹습니다.
일종의 제휴마케팅인데요.
이렇게 추천인 코드로 가입하게되면 해당 사용자가 해당 거래소를 통해 거래를 할때마다 발생하는 수수료를 계속해서 받을 수 있는데 이 수수료를 받기 위해서 더욱 자극적인 영상으로 계속해서 유튜브 영상을 만들게 됩니다.
선물거래를 직접하는 것은 위험성이 있지만 이렇게 홍보해서 자신의 레퍼럴을 통해서 계속해서 회원을 유치하고 거래하게 만든다면 자신에게는 리스크 없이 수익을 계속해서 낼 수 있기 때문에 자극적인 영상을 계속해서 만들어내며 더 심한경우 유튜버 이름을 딴 투자대회까지 주체하는데, 이 투자대회 역시도 유튜버 자신이 수수료를 더 먹기 위한 수단에 불과합니다.
간단히 예를 들면 추천인코드로 가입한 한명의 시청자가 100만원으로 25배에 레버리지에 딱 한번만 배팅했다면 시장가 기준 0.04%의 수수료를 적용시켰을때 매수, 매도 한번씩 해서 수수료를 2만원을 받게 됩니다.
이 2만원의 50%인 만원을 유튜버가 받게 되겠죠?
그럼 이런 시청자가 100명이고 하루에 각각 3번씩만 거래하게 된다면 한달 레퍼럴 수익만 6천만원이 됩니다.
리스크 없이 월 6천만원의 수익을 올리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자신의 레퍼럴을 단 시청자들에게 투자대회라는 명목하에 3~5천 만원의 상금을 걸고 더욱 더 거래를 하게 만든다면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선심쓰듯 가장 많이 거래한사람, 가장 높은 수익을 낸 10명에게 지급하겠다고 합니다.
또한 참가비용을 받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시청자들이 더욱더 공격적인 매매와 반복적인 매매를 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배를 채우게 되는것은 해당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은 자신들끼리 누가 대회를 참가했고, 누가 수익을 많이 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우승자를 발표하고 상금을 증정하더라도, 제대로 된 우승자인지 확인할 길이 없다는 점입니다.
이렇듯 유튜버에 많이 보이는 선물거래 관련 유튜브채널들은 어마어마한 큰돈을 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채널을 시청하는 분들은 99.9%는 거래몇번으로 강제청산을 당합니다.
그러니까 그냥 선물거래 하지마세요.
공짜로 돈버는 방법, 쉽게 돈버는 방법따윈 없습니다.
그래도 만약에 코인 선물 거래를 하고 싶으시다면 계정을 두개 만드셔서 본인의 아이디로 추천인 코드를 발급받고 셀프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상을 보며 최근 유튜브 코인선물 거래의 실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자세한 영상이 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