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시간 생존한 광부 간만에 정말 기분 좋은 소식!!
221시간 동안 지하에 매물된채 버틸 수 있을까요?
해당 글은 최근 있었던 안타까운 사고인 221시간을 지하속에서 버틴 광부들의 이야기입니다.
2022년 10월 26일 오후 6시 경 경북 봉화군 아연광산이 매몰되어서 당시 190m 지하에서 작업 중이던 광부 7명 중 2명이 구출되지 못했고, 이 2명이 무려 22시간이라는 믿기 어려운 시간을 생존하면서 구출했습니다.
이 두 광부의 생존으로 많은 분들이 오랜만에 행복하고 즐거운 감정을 공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 두 사람은 어떻게 생존할 수 있었을까요?
해당 광산은 양방향으로 뚫려 있어 공기 순환이 잘 되기도 했어, 모닥불을 피우거나 지하수를 받아먹는 등 여러가지 요소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광부 두분이 서로 등을 기대며 서로에게 의지하고 체온은 유지한채 버텼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가장 이슈가 된 생존 아이템이 있었으니 바로 커피믹스입니다.
매몰 당시 광부 2명에게는 커피믹스가 30봉정도 있었는데, 가지고 있던 물에 커피믹스를 조금씩 나눠마시며 밥처럼 먹으며 공복을 해결했다고 합니다.
전문가 사이에서도 이것이 생존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합니다.
체력이 바닥날때마다 이것을 섭취해주면 기력과 체력이 살아나고, 심리적인 부분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커피믹스 한포의 칼로리도 48kcal에 단백질, 지방질, 칼슘, 당질 필수영양소가 많아, 고립될 유험이 높은 외국 고산 등반가 사이에서도 최고의 발명품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간만에 즐겁고 기분 좋은 뉴스라 많은 분들께 공유해드리고 싶었습니다.
PS. 해당 뉴스로 인해 커피믹스 관련주들의 주가도 오를 것 같네요. 아니면 이미 올랐나?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기 바랍니다.